본문 바로가기
일상/취준

네이버 인턴 면접 후기 및 인턴 생활 #1(네이버클라우드)/NAVER/NAVER CLOUD

by N잡하는 이우 2024. 3. 3.

네이버클라우드 인턴후기!

안녕하세요, 현재 네이버클라우드에서 인턴을 하고 있는 이우입니다 ㅎㅎ

이제 어느덧 인턴을 한지 3개월차네요.

 

저도, 면접을 준비할 때 어떻게 준비하고 뭘해야될지 몰라서 이렇게 블로그로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1 네이버클라우드 면접

 

먼저, 저는 채용 공고 마감을 5일전쯤에 확인을 해서 부랴부랴 자소서를 썼습니다.

12월 말, 종강 이후부터 인턴 시작이라서 뭐라도 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썼죠 ㅎㅎ

 

제출 후 다음주쯤에 서류결과가 나왔습니다..ㅎㅎ

될줄 몰랐는데,, 떨리는 마음에 면접 시간과 장소를 확인했습니다.

 

저는 강남N타워에서 면접장소로 되어있더라구요.

 

이렇게 1층 데스크에서 방문증을 받았어요!!

출입이 어마무시하더라구요,,

 

20분정도 일찍 와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안내해주시는 분이 물한병과 대기장소를 알려주시면서 기다리고 있었죠...ㅎㅎ

(굉장히 떨림,,)

 

이제 면접하러 들어오라고 하셔서 들어갔습니다.

(타이핑 치고 있는 순간에도 땀이 나네요..ㅎ)

 

인사가 첫인상이다!

하면서, 힘차게 안녕하십니까 웃으면서 들어갔습니다.

 

면접 질문은 좀 많아서 밑에 버튼을 누르시면, 질문만 상세히 적어놨어요!!

 

네이버 인턴 면접 질문 보러가기

네이버 인턴 생활

 

네이버클라우드 인턴생활 한줄평

복지 최고...

저는 개인적으로 첫 인턴이였는데, 이게 대기업이구나라는 모먼트들을 몇개 느꼈습니다.

 

1. 복지

 

매일 아침 냉장고에 아침꺼리들이 채워져있습니다.

그래서, 제 출근루틴이 짐놔두고 냉장고 가서 아침먹기...ㅋㅋ

 

모든 인턴들에게 1784나 테크원?에 있는 기프트샵 이용 쿠폰을 줍니다.

한 2만원정도 받은 것 같은데, 좋습니다.

 

또한, 명절에 네이버페이 쿠폰을 받습니다 ㅋㅋㅋㅋ

직원분들은 더 받으시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인턴들은 5만원을 줍니다!

 

+ 미친 뷰..

강남에 뷰가 이렇게 좋은지 몰랐습니다. 매일 이런 뷰를 보면서 출근하면 어떨가했었는데

지금은 이런 곳에 출근을 하고 있네요 ㅎㅎ

 

2. 네이버클라우드 일

 

사실 저희는 인턴들끼리도 많은 교류를 하는데 정말 부바부가 심합니다,,

어떤 부서는 정말 빡세게 태도를 잡거나 일을 많이 부여하기도 합니다..

 

BUt! 저희 팀분들은 너무 천사입니다..

편의를 많이 봐주시고, 저는 월금 재택근무를 합니다 ㅎㅎ

물론 재택이 없는 부서도 있긴합니다..!

붙으셨으면 이제 그 뒤는 기도메타 갑시다..ㅎㅎ

 

3.네이버클라우드 사람들

 

사실 2번과 같은 맥락이긴 하지만, 부서사람들 이외에

또래 인턴들과 친해질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보통 네이버클라우드는 티타임을 자유롭게 사내카페에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부서 인턴들과도 티타임을 가지면서 정보교환이나 친목을 다집니다 ㅎㅎ

이렇게 같이 일하는 다른분들과 퇴사파티도 같이하고 

술도 먹으면서 많이 친해졌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멋진 뷰와 함께 일하는 모습..ㅎㅎ

저기 산에 보이는게 남산타워입니다 ㅋㅋㅋ

 

 

만약 네이버클라우드 면접준비하시거나, 궁금한 사항있으면 밑에 블로그 글에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

'일상 > 취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클라우드 인턴 면접 질문 정리  (0) 2024.03.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