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취준

네이버클라우드 인턴 면접 질문 정리

by N잡하는 이우 2024. 3. 2.

네이버클라우드 인턴 면접 질문 정리

안녕하세요, 23년 12월부터 네이버클라우드에서 인턴을 하고 있습니다 ㅎㅎ

많은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제 면접 질문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기술홍보쪽 부서에 있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개인사정이기 때문에 댓글로 남겨주시면 추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면접질문 1. 자기소개 & 지원동기

가장 형식적인 질문이자, 지원자의 성향과 말투 몸짓을 한번에 알 수 있는 것이죠.

저도 이런 회사면접은 처음이라 굉장히 떨려했습니다..ㅎㅋ

 

면접질문 2. 블로그 주제

아무래도, 홍보쪽과 연관이 있기도하고 뉴스레터를 제작해야하는 일도 있어서 물어보셨던 것 같습니다.

제가 자기소개 하면서 이런 블로그 운영경험도 같이해서 꼬리질문으로 들어왔습니다.

 

면접질문 3. 블로그의 어떤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했냐.

저는 끈기있게 해나가는 사람이라고 소개를 하였기 때문에,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처음엔 너무 반응도 없고 저조해서 운영하기 힘들었다고 했습니다.

그 이후에 유튜브나 클래스101를 통해 계속 공부하고 문제점을 고쳐나갔다고 해서

질문이 들어온 것 같습니다.

제 답변은 키워드라고 얘기를 했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찾지않고, 혼자 사람들이 이거 많이 찾아보겠지? 하면서 검증되는 않는 것을 사용했다는 문제점이 있었다고 했습니다. 이에 블랙키위라는 사이트를 통해 키워드에 대해 세세한 분석을 할 수 있었고 이 덕분에 상위노출 할수 있었다고 했습니다.

 

면접질문 4. 부서 질문

저한테 이 부서가 무엇을 하는 부서인지 물어봤습니다.

사실, 지원하기 전까지는 처음 들어보는 부서여서 면접준비하면서 공부를 했었습니다.

다행히도 제가 생각하고 정리했던 답변이 잘맞았었던 것 같습니다.

 

※ 입사 후 저에게 부장님이 말씀하셨지만, 이 부서가 어떤 일을 하고 내가 들어와서 어떤일을 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잘 서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면접질문 5. 이 부서의 업부와 비슷하게 자신이 했었던 활동이 뭐가 있냐

이 질문은 상당히 대답하기 어려웠습니다.... ( 부장님도 나중에 답변하기 어려운거 알지만 던졌다고 합니다.)

저는 동아리 회장하면서 운영했던 경험을 살려서, 답변을 했었습니다.

솔직히 방향은 틀렸지만, 열심히 대답하려는 모습을 잘봐주신 것 같습니다...ㅋㅎ

 

면접질문 6. 해당 부서의 블로그를 봤다면, 뭘 봤냐

기술홍보다 보니 네이버클라우드 블로그에서 꽤나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도 여기서 좀 읽어갔었고, 마침 기억나는 기술 하나를 얘기했었습니다.

물론, 그 기술이 22년도꺼라서 조금 옛날 기술을 얘기해서 감점을 당한 것 같습니다.

해당 부서관련해서 네이버클라우드 블로그 내용을 찾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 바로가기
네이버클라우드 블로그 바로가기

 

 

면접질문 7. 자신이 여기서 뭘 하는 지 아냐

위에 4번에서도 얘기했던 부분인데, 지원하시는 홈페이지에 부서 소개란을 꼭 잘 읽어보시고 리서칭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접질문 8. 재택근무 어떻게 생각하냐

흠... 솔직히 이 질문은 왜 물어보셨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답변으로 재택근무는 효율이 많이 떨어져서 출근하는 것이 좋다고 했습니다.

(물론 재택은 언제나 환영입니다..ㅋㅋ)

 

추가로 궁금한거는 밑에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해드리겠습다 ㅎㅎ

반응형

댓글